“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3일 오후2시 시청 2층 세미나실에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등 공무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정태성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 지도담당관을 강사로 초청해 ‘지방자치단체의 활동과 관련된 공직선거법’을 주제로 공무원이 업무추진 과정에 지켜야 할 행위 기준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 선관위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최근 선거문화가 획기적으로 선진화 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다.”고 전제하며 “모든 공직자들이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연 시 시민협력관은 “공직선거법에 제한/금지 사항이 많아 행정의 목적달성에 어려움이 있지만,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과 공직선거법 준수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각 부서에서 업무를 추진할 때 기획단계에서부터 공직선거법을 미리 검토해 불필요한 오해나 시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