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환경의 날(6. 5)」을 기념하기 위해 환경관리공단(이사장 : 李萬儀)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2003 환경보전홍보대상」공모전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환경보전홍보대상 공모전은 환경보전의식을 제고하고 실천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전문가뿐 아니라 모든 국민이 환경보전 홍보물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공모전부터는 접수 및 심사를 온라인 시스템으로 진행함으로써 국민들이 환경보전 홍보물 제작에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하였고 이번 공모전에는 TV캠페인부문 15점, 신문·잡지광고부문 542점, 사진부문 205점등 총 762점이 출품되어 TV캠페인부문과 신문·잡지광고부문에서 각각 10점, 사진부문에서 31점의 우수작이 선정되었다.
TV캠페인부문 대상에는 청주대학교 이종승외 2인작인 "반딧불이 편"이 선정되었고, 신문·잡지광고부문에서는 MBC에드컴의 김동만외 2인작인 "휴지걸이"가 그리고 사진부문에서는 분당 청솔중학교 오단비 학생의 "낙서는 이제그만"이 각각 대상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10일 오전 11시 코엑스 컨벤션센타 에서 개최하고, 수상작 전시회는 코엑스 몰 호수길에서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갖는다.
한편, 환경관리공단에서는 금번 선정된 우수작품을 작품집 및 CD로 제작·배포하여 전국민들의 환경보전의식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