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남원시 운봉읍(읍장 김희옥)은 남원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귀농 귀촌
정책의 선도적 추진을 위하여 수도권에서 운영중인 귀농학교 학생들을 초청 귀농 설명회를 가졌다.
8월 8일 서울 약초귀농학교 수강생 50여명을 초청한 운봉읍사무소는 도시 귀농.귀촌 희망자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농촌 사람들과의 갈등을 해결 할 수 있는 지역문화의 이해와 운봉 지역 귀농여건을 현장 답사를 통해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남원시 감사실(실장 노인환)과 공동으로 설명회를 가짐으로서 남원시와 일선의 귀농.귀촌 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운봉지역 답사에는 먼저 귀농한 곰취 농가의 성공사례를 듣고 현장에서 직접 체험을 하였으며, 이어 10여 년 전 남원으로 귀농한 성공 귀농인의 농촌 정착 과정의 사례를 청취하면서 몸으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답사 설명회에 참가한 서울 약초귀농학교 정우창(56세)교장은 전국적으로 수많은 자치단체들이 귀농자 유치에 총력을 기우리고 있어 현장 답사를 가면 환대가 넘치는 행정적인 사항 외에는 별다른 체감적 정보가 없었으나 금번 남원시 운봉지역의 답사 설명회를 참가해보니 알찬정보 뿐 아니라 현장성과 지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참석자 모두가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남원시 운봉읍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귀농희망자 유치를 위한 현장 초청 설명회를 가지기로 했다.
문의 : 남원시청 운봉읍 김용근 063-620-3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