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은 2012.07.17 참여와 소통, 자율과 책임의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대표로 구성된 지역학생대표협의회 리더십 연수를 가졌다.
학생과 교사의 인권이 존중되는 학교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참여와 소통하는 지역학생대표협의회 학생들의 리더십을 향상하기 위해 연수가 마련되었다. 지역학생대표협의회는 지역을 대표하며 학교별로 정보도 교류하고 다양한 학생중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사제동행의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며 리더십 함양으로 자아실현하는 목적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는 학생자치활동의 하나이다.

포천교육지원청 최승복교수학습과장은 지역학생대표협의회를 통해 학생들은 소속된 학교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학교생활인권규정을 준수하는 학교문화의 선도적 역할과 규정과 약속을 지키는 행복한 학교 만드는 학교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였다.
연수에 앞서 제8기계화보병사단의 군악대 초청공연과 군악대 마술병의 마술로 학생들은 한 학기를 열심히 생활한 스스로에 대해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사로 초청된 김덕범 교수는 주니어 리더십이라는 주제의 연수에 언어가 사람을 바꾸며 리더의 언어는 긍정적이고 희망을 주는 언어를 써야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3의 법칙으로 3사람이면 충분히 세상을 바꿀 수 있으며 학생대표들은 학교에서 그러한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여야 함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포천학생대표들은 앞으로 리더로서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할 것 같아 어깨가 무거워지며 학교에서 꼭 3의 법칙을 실천해봐야 하겠다고 하며 인근 학교의 친구들과 정보교류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뜻깊었다고 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