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7월4일과 5일 2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OREA MICE EXPO 2012에 참여하여 국내?외 바이어 320여명을 포함한 전시컨벤션 관계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국제적인 컨벤션 최적도시로서 고양시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고양시는 경기관광공사 부스 내 KINTEX와 공동 참가하여 각종 국제회의 유치 활동 및 킨텍스 지원 시설 투자유치 상담을 진행 중에 있다.
킨텍스 제2전시장의 개장으로 국내 최대?최고의 전시컨벤션시설을 갖추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제적 전시컨벤션산업 도시로 성장한 고양시는 이러한 전시 인프라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고양시의 국제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고양아람누리?어울림누리 등 문화·예술 인프라와 원더스·오리온스를 비롯한 스포츠 환경, 다양한 문화예술축제, 쇼핑과 연계한 도시마케팅 실시가 전시컨벤션산업을 통해 고양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국내 최대 MICE 전문전시박람회인 「KOREA MICE EXPO 2012」에 참가를 통해 국제적 전시컨벤션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는 이번 박람회의 개최지역인 강남구를 제외하고는 기초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박람회에 참가하였으며, 올해부터 경기컨벤션 뷰로와 인적?재정적 협력을 통해 국제회의 유치 및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국제통상과(담당자 강소영 ☎ 8075-350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