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남원시는 섬진강(요천) 수질개선을 위해 추진중인 총인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완료되어 본격적으로 운영을 하여 수질오염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게 됐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총인처리시설 설치사업에 총 사업비 32억원을 투입해 처리용량 5만톤 규모의 처리시설을 지난해 12월 착공해 4월까지 구조물을 완료하였다.
이어 5월부터 시운전을 거쳐 6월부터 정상가동에 들어갔다. 시운전 결과 총인 방류수 수질기준인(0.3mg/l이하) 보다 훨씬 낮은 0.050~0.123mg/l로 총인제거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하수처리 방류수보다 많이 맑아져 섬진강(요천)의 수질오염 개선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원시 환경사업소(소장 김광호)에 따르면 총인처리시설 설치가 완료되어 사업소내 하수처리수로 만들어진 연못이 바닥까지 보일 정도로 깨끗하게 처리되어 요천의 수질개선 및 섬진강의 자연생태 보전, 부영양화 현상 방지 등의 효과와 더불어 깨끗한 명품 Green City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문의 : 남원시청 환경과 권성원 063-620-5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