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이환주 남원시장은 1일 6월 월례조회를 갖고 적기에 영농이 이뤄질 수 있도록 농가 일손돕기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이 시장은“평야부는 현재 본격적으로 모내기를 실시하고 있다”며“업무에 지정이 없는 범위에서 실과소별로 일손돕기에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영농기에는 노인일자리· 사회일자리 사업 등을 한시적으로 중지시킬 필요가 있다”며“일손이 많이 필요로 하는 사과·복숭아 등 과수 가지 솎아주기, 봉지 씌워주기 등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나라와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얼을 다시 한번 뒤돌아보고 유가족들에게 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어“기상예보에 따르면 올 6월은 국지성 호우와 예기치 않은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며“재난재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철저히 점검해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시장은 마지막으로“체납지방세는 납세의무와 조세형평을 위해서도 반드시 징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 남원시청 홍보전산과 송태영 063-620-6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