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더샵에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모두에게 쾌적한 상생공간 조성!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업무시설 입주로 흡연 인구가 급증한 '서울숲더샵' 인근에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11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포용 정책이다. 2022년 11월 성수동 디타워 앞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흡연 민원 ...
오는 6월 6일 오전 7시10분경부터 오후 1시50분까지 400분동안 태양-금성-지구가 정확히 일직선이 되면서 금성이 태양면을 통과하는 “금성 태양면 통과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이 현상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관찰 할 수 있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 관계자에 의하면 금성이 태양을 가로질러 통과하는 현상은 극히 드문 현상으로 이번 현상은 1609년 망원경이 발명된 이래 7번째 관측으로 이번 기회를 놓치게 된다면 105.5년 뒤인 2117년 12월 11일에나 볼 수 있다고 한다. 즉, 우리에게 기회는 단 한번 뿐이다.
일식은 태양표면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맨눈으로도 그 모습을 관측할 수 있지만, 금성의 경우 크기가 워낙 작기 때문에 맨눈으로는 관측을 할 수가 없어 천체망원경이 필요하고, 태양면을 지나기 때문에 태양빛을 줄여 주는 태양관측용필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한다.
6월6일 오전에 남원항공우주천문대를 방문하면 “금성 태양면통과 현상”을 관측 있다고 한다. 일반인이 처음 망원경으로 관측을 시도 할 경우 실명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말도 전했다.
이번 가족 나들이 계획을 천문대로 잡아보면 어떨까 한다.
문의 : 남원시청 홍보전사과 남원항공우주천문대 063-620-6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