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들이 즐기는 커피 베스트 3
  • jihee01
  • 등록 2012-05-18 10:07:00

기사수정

커피전문점이 지난해 1만여 개를 넘어서며 3년 만에 무려 51% 증가했다.

다양한 커피 동호회가 생겨나고, 커피에 빠져서 직업을 바꾸며 커피전문가가 되거나 커피 바리스타가 된 경우도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이제는 커피문화가 하나의 중요한 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지난해 한국인이 마신 커피는 총 232억 잔에 이르며, 이를 계산하면 우리나라 성인 한 명이 1년을 평균으로 봤을 때 하루에 두잔 정도의 커피를 마셨다는 이야기가 된다. 이러한 현상에 따라서 지난해 커피 원두 수입량은 11만 7천 톤으로 사상최대규모가 됐다. 이른바 단기간에 커피 사랑에 홀딱 빠진 ‘커피공화국’이 된 것이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좋아하는 커피 메뉴는 어떤 것이 있을까? 소자본 커피전문점인 커피베이는 전국매장의 자사 커피전문점을 찾은 여성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여성들이 좋아하는 커피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그리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프라노베의 선호도가 높았다.

커피뿐만이 아닌 다양한 재료와 함께 얼음을 곱게 갈아 차게 만든 음료가 프라노베이다. 여성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프라노베는 Frappe(차게 한)+no+bay(Coffee-Bay 브랜드를 상징)의 프랑스어 합성어로 얼음을 넣어 차게 한 음료라는 뜻을 가진 커피전문점 커피베이의 간판 여름 메뉴이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프라노베 베스트3는 먼저 진한 정통 에스프레소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블렌디드인 에스프레소 프라노베(Espresso Franobe). 그 다음으로 사랑을 많이 받는 음료가 진한 카라멜에 졸인 너트가 들어가 달콤함과 고소함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스블렌디드인 넛츠크림 프라노베(Nuts Cream Franobe)이다.

또한 블루베리의 맛과 향, 신선한 블루베리 음료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블렌디드인 블루베리 프라노베(Blueberry Cream Franobe)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얼마 전 발표된 ‘미국의학회잡지’에 실린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이 매일 4잔 이상의 커피를 마실 경우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20%나 낮아진다고 한다. 또한 매일 2~3잔 커피를 마시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15% 낮아진다고 한다. 카페인이 여성 우울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여성이 늘어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커피전문점이 최근 5년 새 여섯 배나 증가한 만큼 이제 술, 담배처럼 커피가 사라진 사회는 상상하기 어렵게 됐다. 이에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과유불급을 강조하며 모든 것이 적당할 때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커피의 향 자체를 즐기며 적당한 양의 커피로 여유로운 인생을 즐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