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더샵에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모두에게 쾌적한 상생공간 조성!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업무시설 입주로 흡연 인구가 급증한 '서울숲더샵' 인근에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11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포용 정책이다. 2022년 11월 성수동 디타워 앞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흡연 민원 ...
남원시에서는 최근 미국산 쇠고기의 광우병 발생으로 소비자의 수입 쇠고기에 대한 불안심리 상승으로 인해 수입쇠고기가 국산으로 둔갑판매 될 우려가 증가됨에 따라 5. 10일부터『수입쇠고기 둔갑판매 특별점검』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시민의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요인 해소를 위한 금번 점검은
식육취급업소(170개소)중 유통량이 많은 대형할인매장과 학교급식납품업소, 과거 적발사항이 있는 업소 등 잠재적 위해 우려가 있는 업소를 집중점검하며 시소속 관련 공무원 및 축산위생연구소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개체식별번호 표시 및 거래기록의 허위기록여부, 수입육의 원산지 미표시 및 국내산 둔갑 또는 혼합판매, 축산물의 보관, 유통기한 준수여부 등이며, 쇠고기 식육포장처리업체의 쇠고기이력제 적정 운영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또한, 쇠고기이력제 및 원산지의 허위표시 의심업소에 대하여는 해당식육일부를 수거하여 DNA검사를 실시한다.
단속결과 관련사항 위반업소에 대하여는 축산물위생관리법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 및 의법 조치를 할 계획이다.
시 축산과장(서동우)은 원산지, 쇠고기 이력제 등 표시사항 확인구매 및 의심스러운 축산물이 있을 때는 즉시 행정관서에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전 시민이 감시원이 되어 부정·불량축산물 유통근절에 앞장서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문의: 남원시청 축산과 국경훈 063-620-6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