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원장 우천식)은 20일 고흥 대청마을(이장 이재용)을 방문해 ‘2018 농촌 재능나눔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임직원 20여 명은 이날 유자나무 가지치기, 쓰레기 줍기 등 농촌 일손돕기 및 마을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대청마을은 지난 2013년 이재용 이장이 대표로 있는 (유)농업회사법인 청유원이 예비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서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과 첫 인연을 맺었다.
2015년 행정안전부형 마을기업에 지정돼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및 산하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추진한 ‘마을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으로서 판로 개척,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받았다. 현재는 전남사회적경제센터가 추진 중인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재용 이장은 “추석을 앞두고 일손이 많이 부족했는데, 진흥원 임직원들이 도와줘 제때 가지치기 등 농사일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천식 원장은 “앞으로도 마을기업을 비롯해 사회적기업, 장애인·여성기업 등이 있는 마을을 찾아 일손돕기 및 재능기부 형식의 봉사활동을 계속 해 ‘살기좋은 마을, 행복한 공동체’를 구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