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진도군이 최근 군청 상황실에서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등 지역안보와 관련된 통합방위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3/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사람 중심의 더불어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 조성에 초점을 맞춰 열렸다.
김후길 8539부대 1대대장의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개선에 관한 건의로 토의가 이뤄지는 등 지역 통합방위 실태를 점검하고 각 기관·단체와 연계한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는데 합의했다.
또 CTV 통합관제센터 설치에 관한 사항 등 올해 주요 일정에 대한 협의와 함께 건의 및 협조사항 발표 등을 토의했다.
이동진 의장(진도군 통합방위협의회)은 “최근 남·북정상회담 등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노력 속에서 지역안보를 굳건히 하는 일이야말로 진정한 평화가 꽃피울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