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함평군(군수 이윤행)이 6일 질병관리본부 주최로 개최된 2018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함평군 보건소가 장내 기생충 퇴치사업을 올해 중점사업으로 정해 2017년 5%였던 장내 기생충 감염률은 2.8% 수준으로 대폭 낮추고 검사결과 발견된 77명의 기생충 감염자에게 무상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생충 퇴치에 적극 나선 것이 이번 평가에서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내 기생충 퇴치를 위해 감염확률 높은 지역의 중년층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검사를 비롯한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보건소는 올해 민물고기 생식 위험이 높은 손불면 해안 주변 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주민 3,000여 명에게 장내 기생충 검사를 실시하고 기생충 재감염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또 혈액검사 등을 통해 파악된 기생충 감염 취약지역 현황을 국가 보건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하며 국민건강증진에도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