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올 추석 연휴는 주말과 대체 연휴를 포함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다. 추석명절이 다가오면서 추석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 늘 하던 선물보다는 특별한 선물을 권하고싶다.

고향에 부모님만 생활하고 있어서 늘 고향집 안전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주택 기초소방시설이란 최고의 선물을 추천한다. 또 가스시설, 전기시설 등을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도 부모님의 안전을 살피는 방법이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을 통해 주택의 단독경보형 감지기 및 소화기의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주택에 설치해야 하는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이며 소화기는 세대별·층별마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된 실(침실, 거실, 주방 등) 마다 설치해야 한다.
초기 화재 시 소화기는 소방차 한 대의 역할을 할 정도로 효과적이며 화재를 알리고 진화하여 대형화재를 막고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
이번 추석 명절에는 화재나 기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주택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미리 예방하는 뜻깊은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