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부터 ‘행복한 삶·건강한 삶 장애예방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행복한 삶·건강한 삶 장애예방 건강교실은 사회참여가 어려운 장애인과 건강취약계층,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장애발생을 낮추고 장애예방을 통한 건강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낙상예방교육, 균형테스트, 소도구를 활용한 관절 유연성과 근력강화 운동으로 2차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팀별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통해 신체적 수행능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로 삶의 활력을 줌으로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단시간 동안 운동으로 시원하게 땀 한바가지를 흘리고 가게 된다.”면서“낙상발생시 대처법과 생활 속 근력강화 운동법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장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