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해남군은 내년도 농정분야 예산편성에 앞서 군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지난 16일 2019년도 농정분야 예산편성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친환경 ․ 농사분야, 원예특작분야로 세분화해 각 분야별 생산자 단체 대표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정분야 예산 편성과 관련한 제안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올해 해남군 농정분야의 주요사업 추진현황과 성과, 내년 업무의 분야별 추진방향을 설명에 이어 농업인 대표들이 건의사항을 설명하고, 군수 및 관계 공무원이 이에 대한 직접 답변으로 각종 제안에 대한 심도깊은 검토가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참석한 생산자 단체 대표 및 농업인들은 친환경․농사분야 친환경 벼 포트육묘 상자 지원 등 8건, 원예특작분야 화훼류 냉난방시설 설치 지원 등 15건 총 23건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하고,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군은 간담회 결과 수렴된 농업인 의견 및 제안사항은 타당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재검토 후 2019년 예산편성 시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 “앞으로도 수시로 농업인의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며 “군민들에게 공정하고, 공개된 군정 운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