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29일부터 9월10일(13일간)까지 2018년 전라남도·신안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 신안군청제공사회조사는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군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을 조사, 분석하여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주요시책 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전라남도와 신안군이 주관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13개 부문 55개 항목으로 이루어지며 조사대상은 신안군에 거주하는 828가구를 표본 추출하여 만 15세 이상인 가구주와 가구원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각 가구를 방문, 조사 대상자를 직접 만나서 조사하는 면접조사가 원칙이며 면접이 불가능한 경우 응답자가 직접 기입하게 하여 회수하는 방법도 병행한다.
조사결과는 전문기관의 분석과 보안작업을 걸쳐 12월 중 공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조사는 지역 균형발전 수립 및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된다” 며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을 위해 집계된 개인정보 등은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보호되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