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순천소방서(서장 남정열)는 끝이 보이지 않는 폭염에 따라 재난취약계층의 안전 확보를 위한 소방 활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읍면(동)사무소 관계부서와 협의하여 선정하였으며, 쪽방촌 거주자·독거노인·경로당 등 고령 노인쉼터·기타 폭염에 취약한 계층 등이 해당된다.
순천소방서는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혈압, 혈당 등 건강 체크 및 열사병·열탈진 예방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1일 1회 이상 경로당, 마을회관 등 폭염취약지역에 물을 뿌려 주변 온도를 낮추는데 힘쓰고 있다. 관내 폭염쉼터는 순천 92개소, 구례군 179개소 등 271개소에 해당된다.
순천소방서 관계자는 “폭염이 장기화 되고 온열질환자가 순천에서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서 “순천소방서가 준비한 여러 폭염 예방활동 지원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폭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