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는 두 개의 언어 학습으로 국제적 인적자원으로의 성장 촉진과, 결혼이민자 언어에 대한 공포심과 두려움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문화가정 42세대에 어학학습기를 지원하였다.

어학학습기는 한국어와 모국어를 기초부터 고급까지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교재에 학습용 전자펜을 터치하면 한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 캄보디아 언어로 변환되어 한국어 습득과 모국어 학습이 동시에 가능하여 이중언어 교육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어학학습기 활용의 효과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어학학습기를 통해 가정 내에서 이중언어 습득으로 가족과 군민이 더불어 잘 살기위한 언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