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무안전통시장 2층에 조성되는 청년상가에 입점할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청년들에게 지속가능한 자립 기반을 제공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청년상가의 명칭인 ‘무안 나래2030’은 20~30대 청년에게 창업이라는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자는 취지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다음달 17일까지 무안군청 허가경제과(450-5719)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군에서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인원의 1.5배수인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청년은 무상 창업교육, 점포 임차료, 무상 인테리어,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 창업에 대한 청년의 부담을 줄여주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 나래2030’은 청년상가와 청년센터, 이벤트 공간을 포함하여 청년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내년 1월에 개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