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뉴스21전남/장병기기자)=신안군은 지난 24일 농업인 맞춤형 농기계 임대센터 운영으로 농촌일손 부족을 해결하고 농업인들에게 최고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13개 읍면 농기계 관리요원 능력배양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번 교육은 현장에서 농기계 임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관리요원을 대상으로 농기계 취급 조작 요령과 도로주행시 안전사고 예방, 계절별 농기계 보관 방법 및 농업인에 대한 친절 봉사 등 효율적인 농기계 임대센터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추진하였다.
신안군은 섬 지역 농업인들의 농기계 임대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흑산면을 제외한 전 읍면에 임대센터를 설치하여 현재 93종 952대의 농작업기를 보유, 전국에서 가장 많은 농기계 임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년 임대실적이 증가하여 금년 상반기 3,694농가에서 임대하여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수요조사를 통해 농업인이 희망하는 농작업기와 여성친화형 농작업기를 구입 임대하고 있으며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용 굴삭기 및 지게차 운전면허 취득비를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맞춤형 농기계 임대센터를 운영하여 농업인들의 농작업에 대한 애로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농기계 관리요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농업인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임대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