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뉴스21/장병기기자)=광산구(구청장 김삼호) 그린리더들이 300여개 경로당을 돌며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행동 요령’을 알리고 있다.

광산구 그린리더는 온실가스감축 관련 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자 40여명으로 이뤄진 모임이다.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경보발령이 늘어감에 따라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그린리더들이 미세먼지 행동 요령과 마스크 착용 방법 등 홍보에 나선 것.
아울러 이들은 대기전력 측정기를 이용해 안 쓰는 가전제품 코드 뽑기 등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도 어르신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미세먼지 정보 전파를 위해 그린리더들은 어르신들의 동의를 얻어 ‘미세먼지 예․경보 문자서비스’ 등록도 대행해주고 있다. 아울러 이들은 미세먼지 예·경보 문자를 받은 어르신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꼭 필요한 경우 마스크를 꼭 쓰고 나갈 것을 당부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어르신은 물론이고 구민 모두가 미세먼지로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