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뉴스21/장병기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동 주민복지공동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 주민복지공동체는 복지자원을 발굴해 지역의 어려운 세대를 연계지원하고 대상자와 결연을 맺어 ‘사회적 가족’ 역할을 수행하며 동 특색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주민 주도의 공동체다.
이번 공개모집은 주민들이 직접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 현안문제 해결에 참여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동구는 각 동 주민센터별로 ▲마을활동가 중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사람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는 개인 또는 단체 ▲사회보장 활동 및 서비스 제공을 수행할 수 있는 청년 ▲지역사회에 관심이 많고 봉사 열의가 있는 사람을 모집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복지공동체 공개 모집이 공동체 단위의 능동적인 주민참여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기여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사랑과 봉사정신을 갖춘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