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광주시청)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3일 관내 거주 대학생 20명을 대상으로 ‘2018 하계 광주시 대학생 일자리 DREAM-UP’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체험을 통한 일의 가치를 느끼고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오리엔테이션과 직장예절 등 사전교육 후 이날부터 오는 8월22일까지 15개 부서에서 현장체험을 하게 된다.
진로 선택을 위한 직장 경험을 쌓고 알토란같은 용돈을 벌수 있어 대학생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번 사업에는 101명이 지원해 평균 5대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시는 이 기간 중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프로그램 지원과 일자리 정책 관련 의견 수렴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경험을 쌓으며 여름방학을 보다 의미 있게 보내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이번 대학생 DREAM-UP 사업을 운영하겠다”며 “대학생 등 청년을 위한 효과적인 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청년이 행복한 광주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