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8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제22회 무안연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종합안전대책계획 사전검토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제22회 무안연꽃축제 기간인 8월 9일부터 12일까지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성황리에 축제를 마칠 수 있도록, 구성남 안전총괄과장을 주재로 하여 4개 관련부서 및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종합안전대책계획에 대한 사전검토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에서는 행사계획 및 부대행사 적정성에 관한 사항, 종합안전대책 수행 조직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구조·구급 등 행사장 안전관리대책에 관한 사항, 행사장 질서유지 등 교통대책에 관한사항,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조치계획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하였다.
특히, 축제가 한여름에 진행되는 만큼 폭염안전대비책을 중심으로 하여 회의가 진행되었다.
군 관계자는 “사전검토회의결과를 토대로 기 수립된 종합안전대책계획을 수정·보완해 행사를 추진하겠다.”면서 “축제를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