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뉴스21/전남신안)=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신안군 임자도를 찾아 집수리 봉사, 벽화봉사, 세탁봉사 활동을 펼치며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주관하는 재난위기가정 지원 자원봉사 프로그램 ‘제8회 집수리 로드’는 전북 임실군(7월 16일~18일)을 시작으로 전남 신안군 임자도(19일~21일), 경남 통영시(22일~24일), 경북 문경시 (25일~27일), 강원 철원군(28일~30일) 등 전국 5개 지역을 돌며 도배, 장판 등 집수리, 이불빨래 봉사, 벽화 그리기 등 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번 집수리 로드에는 서류전형과 엄격한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자원봉사자 총 47명이 참여해 집수리봉사팀, 세탁봉사팀, 벽화봉사팀, 운영팀 등으로 나뉘어 봉사활동을 펼친다.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전문 간호인력 1명으로 이루어진 의료팀이 운영팀에 합류했고, 벽화봉사팀은 모두 미술을 전공한 자원봉사자들로 구성했다.
신안을 찾은 집수리 봉사팀은 3일 동안 총 23가구를 방문해 동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가구를 대상으로 하루에 7가구이상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친다. 곰팡이가 핀 벽지를 걷어내고 새로 도배를 해주며, 낡은 장판 대신 새 장판으로 깔아주고 방충망 및 형광등을 교체한다. 또 이들 집수리 대상 가구에는 15만 원 상당의 주방용품세트를 전달한다.
신안군 임자면 진리마을에 위치한 면사무소와 파출소 담벼락은 임자해변(바다와 꽃) 등의 그림들로 채워진다. 칙칙했던 골목 담장이 임자해변이 표현된 아름다운 그림으로 가득 채워지며 예쁘게 변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