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은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2일 회산백련지 물놀이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 1,100여 명과 교직원 230여 명을 대상으로 ‘SOS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및 상황별 대처요령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했으며, 특히 심폐소생술 체험관을 운영하여 비상시 대응방안을 몸소 체험하고 배우는 장이 됐다.
또한, 바람개비 만들기, 물총서바이벌, 에어바운스, 비눗방울놀이 등 다양한 물놀이 체험으로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김산 무안군수는 “열악한 여건에서 일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를 책임질 우리의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안군은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하고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내에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