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의회(의장 이정운)는 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김산 무안군수와 각 기관사회단체장 그리고 제8대 의회의원 가족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무안군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군의회는 지난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무안군의회 의원 8명(지역구 7명, 비례대표 1명)의 당선인 확정에 따라 지난 2일 제248회 임시회를 개회해 전반기 의장에 이정운 의원, 부의장에 박성재 의원, 의회운영기획운영장에 박막동 의원, 행정문화복지위원장에 김원중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김경현 의원을 선출했다.
개원식에서 의원들은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주민 앞에 엄숙히 선서했다.
이정운 의장은 군민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 기존 의장석이 아닌 발언대로 내려와 개원사를 하였다. 개원사를 통해 “무안군의회와 집행부의 목표는 단 하나 무안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로, 무안군의회는 군민들의 뜻을 충실히 대변하는 통로를 마련해 소통하는 의회, 의결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확실히 수행하는 의회, 그리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에 최선을 다하는 의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의원과 기관사회단체장들 모두 함께 제8대 무안군의회 개원을 축하하고 군민을 대변하는 봉사자로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케익 커팅식도 가졌다.
한편, 무안군의회는 당선의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25일 오리엔테이션과 27일 지방의정 전문교육기관 1일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일정은 제8대 의회 개원을 앞두고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의원들에게 의정운영에 대한 이해와 빠른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