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현경면 홀통 해수욕장에서 초·중·고 및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황토골 해양레포츠 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시원한 솔밭이 어우러진 홀통 해수욕장에서 운영되는 이번 체험교실은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바다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해양레포츠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다양한 창의체험 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교실은 윈드서핑, 카이트 날리기, 딩기요트 등의 해양레포츠 체험과 응급상황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사고로 물에 빠졌을 때 생존하기 위한 수영법을 배우는 생존수영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교실 일정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운영되며, 7월 넷째 주와 8월 첫째 주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금요일에도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해양레포츠 체험은 12세 이상 누구나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가능하며, 10명이상 단체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체험참가자는 개인별로 편한 복장, 여벌옷, 수건, 선크림, 모자, 세면도구 등을 준비해 오면 된다.
군 관계자는“이번 해양레포츠 무료체험교실이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종목의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체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교실을 운영해 해양레포츠의 대중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