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뉴스21/장병기기자)=신안군은 스마트한 관광을 위한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섬 여행정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2018. 6. 15.(금) ~ 8. 31.(금)까지 행안부 선정 ‘2018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 중 신안군 임자도, 병풍도, 반월·박지도, 영산도를 방문하고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에 여행후기를 남기면 된다.

신안군은 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세일요트와 리조트 숙박권, 지역 특산품인 해풍건정과 천일염 등 매월 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선물을 준비하였다.
앞서 진행된 5월 ‘신안 스마트투어’ 이벤트는 신안 증도를 여행하고, 후기를 남긴 80여 명 중 추첨을 통해 32명이 당첨되어 세일요트와 리조트 숙박권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받고 있다.
‘신안 스마트투어’는 복잡한 여객선 정보를 정리한 ‘배편 찾기 기능’과 관광명소·숙박·맛집·특산물 등 섬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있어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도 유용하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누구나 쉽게 섬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어플을 개발해 현재까지 1천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주요 관광지에 와이파이를 설치해 스마트 관광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신안 스마트투어’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