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주덕진소방서는 지난 30일 대자인병에서 공동으로 가상의 화재발생을 가정한 합동소방훈련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자인병원 자위소방대의 환자 피난유도 및 대피와 화재 초기대응에 중점을 두고 소방서와 자위소방대 간의 화재진압 협력시스템 점검과 소화기, 옥내소화전을 이용한 신속한 화재진압 훈련 등을 실시했다.
▲ 대자인병원 화재대응훈련 실시
▣ 이번 훈련을 진행한 덕진소방서 김금태 현장대응단장은 “의료기관은 화재등 재난에 취약한 환자가 모여 있는 곳이기 때문에 화재시 큰 인명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며 평소 꾸준한 화재예방 활동과 병원 직원들의 지속적인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대자인병원 화재대응훈련 실시
훈련에 함께 참여한 이병관 병원장은 “무엇보다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는 화재 등의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훈련과 예방활동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