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주덕진소방서는 2017. 7. 10(월) 완주군 고산면 고산천 오성교 둔치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119시민수상구조대』사전 교육·훈련 및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때이른 불볕 더위가 6월부터 연일 계속 되면서 물놀이 주말 이용객 증가에 따라, 7월 10일부터 8월 18일까지 본격적 으로 고산천을 찾는 피서객들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순찰, 부상자 발생 시 응급처치 및 신속한 구조활동 등을 펼치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시민수상구조대 사진전주덕진소방서 강원석 서장은 “ 지역주민과 피서객들의 안전을 지키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수상구조대의 고귀한 봉사정신에 감사하다. ” 며 “민·관이 협력하여 올여름에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한곳으로 모으자"라고 말했다.
▲ 시민수상구조대 사진한편,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음주수영 및 물놀이 금지구역에서는 물놀이를 절대하지 말고, 구명조끼 등 관련 장비를 반드시 착용하는 등 물놀이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