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원석)는 7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전주역에서 전주덕진소방서 구조대원 및 119안전센터 생활안전대원 등 14명과 한국승강기 안전관리원 전북지원과 합동으로 여름철 대규모 정전대비 인명구조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원전의 일부 가동중단과 여름철 전력 성수기 도래에 따른 대 정전을 대비해 합동 인명구조 교육훈련으로 유사시 신속한 현장 대처능력을 배양하고 양질의 구조, 구급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훈련은 한국승강기 안전관리원 전북지부와 합동으로 승강기(비상용) 구조원리 △ 승강기 종류별 비상키 사용법 △ 승강기 내 요구조자 인명구조요령 △기타 승강기 사고 관련 안전교육 등
다양한 사고유형 상황을 설정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효과적인 인명구조를 할 수 있도록 진행 돼었으며, 특히 이번 훈련은 승강기에 대한 세부구조 및 작동원리를 습득하기 위해 전주역에 설치된 승강기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구형 승강기와 신형 승강기의 차이점 확인하고 비상시 인명구조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습득했다.
▲ 승강기구조
훈련에 참가한 전주덕진소방서 119구조대장은 “정전 등으로 승강기가 갑자기 멈췄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119에 구조를 요청하고 침착하게 기다려야 한다.”며 “혼자서 탈출을 시도하거나 문을 강제로 열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무리한 행동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