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주덕진소방서장는 여름철 완주군 고산천과 계곡 등 물놀이 장소를 찾는 피서객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물놀이 안전수호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주덕진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119시민수상구조대
모집기간은 2017. 6. 1.(목) ~ 6. 16.(금)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수난구조대원과 수변안전요원으로 심신이 건강하고 남다른 봉사정신을 갖춘 대학생, 도민·시민, 의용소방대원 등은 누구나 가능하다. 119시민수상구조대원으로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완주군 고산천 및 계곡 등 유원지에서 수변순찰 및 물놀이객의 안전문화 홍보, 안전지도 · 교육 및 익수자 발생 시 기초 응급처치 등의 봉사업무를 수행한다. 모집방법은 방문·전화·FAX·우편접수로 간단히 신청하면 되며, 기타 세부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250-4231)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덕진소방서장 강원석은 “지역주민과 피서객들의 안전을 지키는 119시민수상구조대에 도민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민·관 협력으로 올여름에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