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주시 호성작은도서관는 9일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하룻밤 자기’행사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김혜순 관장과 네 명의 봉사하는 엄마들이 약 30명가량의 초등학생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지내면서 재미나는 추억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도서관에서 놀고 잠들며 책과 친해져요!’ 이번 행사는 △밤새 동화책 읽어주기 △책 놀이 △간식 만들어 먹기 △독서퀴즈 △영화보기 △숨바꼭질 △전래놀이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 등 시민은 누구나 호성 작은도서관(063-245-9030)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 ‘도서관에서 놀고 잠들며 책과 친해져요!’ 호성작은도서관 운영 대표인 강기태 호성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질 높은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커뮤니티센터로서 작은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