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주덕진소방서는 5월 29일 전주덕진소방서 3층 대강당에서 원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장승호 교수를 초빙하여 소방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외상후스트레스(PTSD)”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 강사교육
이 날 외상후스트레스(PTSD) 교육은 3교대로 인한 야간근무로 인한 수면장애(불규칙, 불면증 등), 자살 및 교통사고 현장 목격 등의 각종 현장활동에서 겪고 있는 정신적·신체적 트라우마로 정신건강관리가 특히 중요한 외근소방공무원을 중점적으로 “근무 중 당한 마음 손상,, 어떻게 치료받을 수 있나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 강사교육
강의를 진행한 장승호 교수는 “외상후스트레스(PTSD)를 예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정상적인 수면과 스트레스의 원인을 초기에 발견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증상이 의심될 경우 자가테스트(사건 충격 척도 등)를 통한 자기진단 및 정신건강 상담 · 치료도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