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예수병원은 5월 24일에 발표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실시한 유방암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유방암진료의 높은 수준을 인정받았다. 심평원에서는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원발성 유방암으로 수술한 만 18세 이상의 여성환자를 대상으로 적정성 평가를 실시했다. 여기에서 예수병원은 구조 진단적 평가 및 기록 수술 보조요법 등 16개 지표에서 100점, 종합점수 99.63점으로 종별평균(96.70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예수병원의 암 진단 및 치료가 전국 최고 수준임을 확인했다.
예수병원 권창영 병원장은 “유방암 적정성평가에서 4년 연속 1등급을 획득한 것은 유방암 환자의 진단부터 수술 및 치료까지 각 분야 의료진들의 환자중심 진료서비스를 제공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유방암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와 함께 환자들의 아픔과 마음까지 공감할 수 있는 예수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여성에게 있어 갑상선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인 유방암에 대해 국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국 어디서나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유방암 적정성 평가를 시행하고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