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주덕진소방서는 5월 23일부터 분말소화기의 내용연수가 10년으로 정해짐에 따라 도민들을 대상으로 노후 소화기 교체와 성능 확인을 알리기 위한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 소화기그 동안 소화기 내용연수에 대한 규정이 없었지만, 지난 1월 28일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이 개정 됨에 따라 10년이 지난 분말소화기는 교체하거나 한국소방산업기술원 (KFI)에서 성능 확인을 받아 1회한에 3년 연장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전주덕진소방서 강원석 서장은 “분말소화기 사용년수 관련 개정되는 법을 알지 못해 피해를 입는 도민이 없도록 소방교육 및 캠페인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분말소화기의 제조일자는 본체 옆면에 기재돼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