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전주덕진소방서은 원룸밀집지역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원룸촌 주변을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전주덕진소방서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4월 19일, 21일 이틀간 “ 원룸을 찾아라! 지리의 달인 경연대회”를 전주덕진소방서 금암119안전센터와 아중119안전센터를 실시했다.
▲ 특수시책 사진이 경연대회는 원룸밀집지역 지리조사 강화체제로 전환하여 재난현장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현장 숙지능력 등 직원 평가를 위한 경연대회로 이 대회에서 최종우승자는 금암센터 소방사 박숙자, 아중센터 소방교 길용호 대원이 차지했으며 최종우승자에게는 전주덕진소방서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우승자 소방교 길용호, 소방사 박숙자는 구급대원으로 평상시 화재 및 구조·구급 사건사고 현장에 제일 먼저 도착하여 본인 보다는 도민의 안전을 생각하는 모범 소방관으로. 특수시책인 “원룸을 찾아라” 지리의 달인 경연대회를 통하여 원룸주변에 심 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더 빨리 현장에 갈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으로 더 높은 구급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했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