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 119구조대는 유해화학물질 사고 발생 시 빠른 대처를 위한 특별구조훈련을 28일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3일 간 팀별로 진행됐으며 소방서 보유 중인 레벨A 화학보호복 등 9종 43점의 장비를 활용하여 소규모 위험물 드럼통 및 탱크로리 누출 상황을 가정해 누출사고 발생 시 초동대응방법 및 관련 장비의 사용법 숙달 등 대원의 전문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했다.

주요 훈련내용은 유해화학물질 사고 대응절차(재난현장 표준작전절차 SOP310)에 따라 ▲ 사고 상황 신속 파악 및 출동대 화학보호복 등 개인안전장비 착용 ▲ 현장상황에 따른 안전통제선 설정 ▲ 화학물질 누출차단 조치 ▲ 유관기관 회수차량에 의한 유독물 회수 ▲ 오염장비 철저한 제독 및 검사 등으로 진행됐다.

서한석 구조대장은 “지난 해 전국 77건, 도내 4건의 화학사고가 발생하는 등 유사사고가 반복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속 훈련을 통한 구조대원의 신속‧정확한 초동 대응능력을 향상으로 도민을 보호하고 피해범위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