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주택 옥상의 창고시설 증축, 사무실의 용도변경을 하는 경우 까다롭고 복잡한 건축허가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각종 건축문제 등을 해결해 주기 위해 무료 건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1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광주건축사회에서 재능기부 건축사로 추천받은 전문 건축사 18명이 참여하는 '무료 건축상담실'을 운영한다.
'무료 건축상담서비스'는 전문지식이 부족해 건축과정의 소요비용, 대처방안 등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법률적 도움을 받지 못하는 주민들의 주거 복지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주민들이 주로 상담하는 내용들인 ▲건축물의 신축, 증축, 용도변경 등 인허가 처리절차 ▲건축공사에 따른 행정절차 및 관계법령 ▲무단증축 등 위법건축물 행정조치 등 건축 관련 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건축사와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매주 화요일 오후 14시에 구청 건축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북구청 건축과(☏410-6820)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을 토대로 한 전문 건축사의 상담을 통해 주민들이 건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된다”며 “알기 쉬운 건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건축행정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