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재중)은 도내 시·군·구 보건소 및 보건의료원 검사요원 32명을 대상으로 ‘법정 및 지정 감염병 관련 원인 병원체 진단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최근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감염병과 식중독 등에 대한 검사요원들의 대응력 향상을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에서는 법정 및 지정 감염병 원인 병원체별 검체 채취 방법 수송, 증균, 분리배지 제조 및 사용법 장내 감염 병원체별 진단 과정 등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이번 교육은 특히 보건소나 보건의료원 검사실 현장에서 진행해 검사요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검사요원의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연구원과의 네트워크 형성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검사요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감염병 발생 시 검사요원이 원인 병원체를 조기 진단하고, 확산 차단에 나서는 등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