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덕진소방서(서장 강원석)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이 난로 등 난방기구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어 ‘난방기구 부주의 화재예방’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 화목보일러
겨울철은 건조하고 기온이 낮기 때문에 난방기구 사용이 빈번해 주택화재 발생률이 다른 계절에 비해 높다. 이처럼 편리하게 사용되는 난방기구는 자칮 부주의하게 사용했을 때 과열 등의 원인으로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제품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덕진소방서는 ‘난방기구 사용 부주의로 인한 화재예방을 위해서는 먼저 난로 등 온열기구를 사용 할때에는 벗겨진 전선피복은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난방기 주변에 담요 등 불이 붙을수 있는 물건은 제거함고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자리를 비웠을 때 화재 발생가능성이 매우 높아 지기 때문에 반드시 전원을 종료시키고 자리를 비워야 한다.
주로 사용되는 난방기구 화재예방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다. ▲화목보일러 사용시 목재 투입구를 닫고 주변 가연물을 청소 후 사용▲석유난로 등 이동식난로는 받침대로 쓰러지지 않도록 고정해 사용 또는 쓰려졌을 경우는 즉시 소화되고 연료누출이 차단되는 제품으로 사용▲전기매트는 접혀지지 않도록 사용하고 컨트롤러가 파손되지 않도록 관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