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담양군이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이하여 7일 담양읍 5일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과 에이즈 바로알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잘못된 인식 개선 및 편견을 해소하고 사전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것으로, 군 보건소 관계자 30여명은 어깨띠를 착용하고 피켓을 들고 나서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에이즈 예방과 에이즈 무료검사를 독려했다.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성접촉, 주사기 공동사용, 수혈 등으로 감염되며 식사, 목욕, 악수 등 일상생활로는 감염되지 않는 질환이다. 특히, 98%이상이 성접촉에 의한 것으로 건전한 성생활 및 콘돔사용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며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보건소를 방문하면 익명으로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에이즈를 백 번의 검색하는 것보다 한 번의 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확인하고 지키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