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충남도는 지난 3일 천안 세종웨딩홀에서 위탁가정 송년 행사 ‘위탁가정 히트다 히트’ 행사를 개최했다.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박남신 도 사회복지과장,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김연 의원과 행정자치위원회 이공휘 의원, 교육위원회 오인철 의원, 도내 위탁가정과 관련 기관 종사자 등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위탁가정 부모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탁가정 구성원 간 감사와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화합의 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과 가정위탁 사업 활동 영상 상영, KT&G 후원물품 전달식 등이 열렸다.
표창은 가정위탁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수현·조용자·김종덕·이태순·윤경현 씨와 김건아 양이 충남도지사상을 받았다.
이어 지난 2009년부터 저소득 아동 지원 사업을 후원해 온 KT&G 천안공장이 위탁가정에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가족 장기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 화합의 마당이 마련돼 온 가족이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남신 과장은 “도는 앞으로도 나라의 희망이며 보배인 우리 아이들이 해맑은 모습을 잃지 않고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치기 위해 가정위탁 사업이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친부모에게서 정상적으로 양육될 수 없는 아동을 위해 가정위탁 사업 홍보 및 위탁가정 발굴 위탁가정 조사 및 위탁아동 상담 위탁부모 교육 및 위탁가정 사례관리 등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