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차가운 바람이 몸과 마음을 더욱 움츠리게 하는 계절에도 추위를 잊게 만드는 장학금 기탁 열기가 담양군을 따뜻하게 덥히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담양오방협동조합(회장 강순임)에서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 육성에 써 달라며 30일 (재)담양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조합에서는 평소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자는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 담양 메타프로방스 내 매장을 운영하며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모아 이번 장학금을 마련해 전달했다.
강순임 회장은 “수익금이 많지는 않지만 우리군 인재들의 밝은 미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기탁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깊은 지역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한편, 담양오방협동조합은 지난 10월 메타프로방스 내에 프로방스안의 작은 담양이라는 ‘담드림’ 매장을 열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담양특산물인 한과, 쌀엿, 천연염색품 등을 홍보‧판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