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정읍시여성문화관은 지난 13일 ‘꿀벌할머니’들을 대상으로 가을 나들이를 가졌다.
‘꿀벌할머니’는 만 65세 이상의 여성문화관 교육생들로, 이들은 매 월 둘째 주 목요일(14시~16시) 운영되는 노래교실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참여자들은 중원대학교 박물관과 충청도 일대를 돌며 청정한 자연과 다양한 공예작품 등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용선(90세) 꿀벌할머니 회장은 “일상을 벗어나 아름다운 곳에서 정다운 벗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준 여성문화관에 감사 드린다”며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회원들이 건강하게 생활해서 내년에도 꼭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생기시장은 “이번 현장학습은 여성문화관 꿀벌할머니 회원들께 건강하고 즐거운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심신단련과 회원 간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가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