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10월 4일(화)에 예수병원(병원장 권창영) 간호부 주관으로 천사데이(1004 Day) 행사를 열었다. 이번 천사데이 봉사활동은 대한병원간호사회에서 정한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 건강한 목 지키기’ 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 1004 간호부 천사데이간호사들은 병원 2층 로비에서 방문객을 상대로 올 해 천사데이 주제인 건강한 목지키기, 목디스크 관리 책자를 배부하고 내원객과 아이들에게 네일아트와 풍선아트를 통해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발휘했다. 1층 현관 앞 잔디밭에서는 영양상태와 체지방 측정 후 검진상담을 진행해 내원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간호사들은 “환하게 웃는 환자들을 보니 기쁘다. 환자를 가족같이 대하여 사랑받고 신뢰받는 예수병원 간호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1004 간호부 천사데이10월 4일, 천사데이는 간호사들이 입원 생활로 심신이 지친 환우 및 내원객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의료봉사를 하는 날로 예수병원 간호부에서는 해마다 다양한 봉사활동 등의 행사를 하고 있다.
▲ 1004 간호부 천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