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예수병원 합창단(단장 이미숙, 지휘 김효성)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베트남의 호치민과 다낭에서 순회연주와 의료봉사를 실시한다. 예수병원 합창단은 9월 28일에 출발해 6일간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과 다낭을 중심으로 고아원, 장애인시설, 교회 등에서 아름다운 합창, 중창, 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아이들과 장애인, 주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한다. 또한 동행한 예수병원 전문의의 외과 진료, 이비인후과 진료, 초음파 검사 등 의료봉사로 의료환경이 열악한 그곳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돌 볼 예정이다.
▲ 합창단 베트남 순회연주와 의료봉사이번 예수병원 합창단의 베트남 순회연주와 의료봉사에는 단원인 외과 이종명 과장, 박영삼 과장, 영상의학과 이미숙 과장, 이비인후과 한주희 과장을 포함한 의료진이 함께해 ‘노래하며 치료하는 의사’가 되어 지구촌 이웃에게 따스한 사랑을 나누는 기회를 갖는다. 1965년에 설립되어 지난해에 창립 50주년을 맞은 예수병원 합창단은 단원 모두가 예수병원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원들은 점심과 퇴근 이후 시간 등을 이용해 틈틈이 연습해서 예수병원 환자와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2008년에는 예수병원 개원 110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캄보디아에서 6일간 일정으로 순회연주와 의료봉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