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정읍시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깨끗하고 편리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중화장실 일제 점검·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시작된 이번 점검·정비는 내달 12일까지 이어진다.
시는 이 기간 공중화장실 72개소와 내장산국립공원 내 9개소, 주유소 91개소 모두 172 개소의 화장실을 대상으로 중점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 기간 화장실과 주변 청소상태, 화장지·비누 등 편의용품 비치, 손 건조기 위생관리, 방향제 비치 등 화장실 전반을 보다 세심하게 점검한다.
특히 화장실 내·외부 청결 유지를 위해 청소와 소독을 병행 실시하고 파손시설에 대한 보수와 정비에도 만전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시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역과 터미널, 재래시장, 내장산국립공원의 공중화장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정비를 통해 이용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쾌적한 명절 분위기 조성은 물론 지역 이미지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